팀 이야기

[매쉬업 백엔드팀 9기] #7. 포레버, 백엔드

MASHUP 2020. 10. 27. 22:58

안녕하세요!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함께 하는 IT 연합동아리 매쉬업 동아리에서 백엔드팀 9기 팀장 다람쥐입니다.

해커톤이 끝난 지 엊그제 였는데, 어느덧 프로젝트 발표날이 다가왔고 매쉬업 9기도 마무리가 되었네요..!

8월 1일 모임 이후 10월 10일까지 쭉 온라인 모임으로 진행을 했는데요~

 

온라인 모임을 하는 동안 세미나 시간을 갖고 백엔드팀 9기 내에서 근황 토크와 프로젝트 이슈 공유, 현직자 취업 토크 위주로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팀원끼리 나누었습니다.

계속 온라인으로 하다 보니 모두 말을 하려는 욕구가 굉장했었는데요..! 텐션이 어마어마하게 높았답니다.

이를 녹음할 수도 없고, 크크... 여러분들께 뜨거운 현장을 보여주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미공개 스터디 사진 파바박 공유하겠습니다!

HTTP 완벽 가이드 스터디 - 4, 5월달에 진행했던 스터디
HTTP 완벽가이드 스터디
8월 15일 팀모임에서 했던 GraphQL 10분 세미나 화면입니다.
??? : 확인 눌러 주고 싶다
JPA 스터디 - 8월달에 진행한 스터디입니다! 서로 문제를 내서 맞추고 해설하는 장면입니다.


백엔드팀 팀모임 피드백 설문지에서 공통으로 나온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프라인 모임을 많이 못해서 팀원들과 많이 친해지지 못했고 토이 프로젝트나 스터디 진행을 하기가 어려워서 아쉬웠다, 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온라인으로라도 말을 해보자, 라는 취지에서 주제를 던지고 토크를 하는 방향으로 모임을 진행했었습니다~

근황 토크도 처음에는 어색해 했지만 온라인 모임을 할 수록 다들 초 TMI 를 방출하기 시작했지요. 근황토크로 내적 친밀감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취업 토크도 재미로 한 번 했었는데,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 분들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피드백 의견도 받았습니다!

갑작스레 취업 토크 패널로 해달라고 라디님이나 재현님께 부탁을 드렸었는데, 흔쾌히 수락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10월 10일 마지막 전체모임으로 공식적으로 매쉬업 9기가 마무리 됐습니다.

이대로 헤어지긴 아쉽죠!

그 다음 10월 11일날 그동안 쌓은 벌금비로 점심 회식을 하기로 했습니다~

 

수 많은 벌금비...
양꼬치 불쇼

한적한 양꼬치 집에서 양꼬치랑, 궈바로우, 가지튀김, 맥주로 모든 벌금비를 털어냈고, 다들 만족스럽게 귀가한 일요일이었습니다. 흐흐.


 

사진 자료가 많지 않아 의식의 흐름으로 쏟아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다음 기수에 백엔드팀은 스프링팀 뿐 아니라 '노드팀'도 생깁니다~

노드팀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히히.

 

백엔드팀의 통신 일지를 모두 봐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업데이트 ]

매쉬업 9기 백엔드팀 롤링페이퍼 입니다. 귀한 시간 내주신 백엔드팀 팀원분들에게 감사합니다!

 

>

9기 너무 재밌었고 팀장, 부팀장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비대면이라서 정말 너무 아쉬웠네요
다음 기수때는 코로나 잠잠해져서 대면으로 재밌게 진행됐으면 좋겠어요.
10기도 화이팅!!

 

>

비대면이라 친해질 시간이 많이 없었어서 너무 아쉬웠지만 프로젝트랑 세미나에서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특히 아주 멋진 퀼리티의 세미나 너무너무 감사했어요,, 배울 게 산처럼 많다는 것을 새삼 느낀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기수에서도 멋진 활약 기대하면서 다들 파이팅했으면 좋겠어요 이번 기수를 끝으로 떠나시는 분들도 모두 파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