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 3

게임을 즐기는 Mash-up 러의 스낵 프로젝트 진행기 (feat. 므론즈)

므론즈의 탄생 여러분 게임을 좋아하시나요? 아무도 궁금하지 않겠지만 저는 게임을 아주 좋아한답니다.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협업하는 동아리인 Mash - Up에는 게임에 진심인 사람들이 아주 많이 있답니다. 이 게임방은 원래 오버워치, 롤, 그 외 다양한 게임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같이 게임을 즐기는 방이었는데요. 최근에는 롤을 좋아하는 동아리원이 많다 보니 거의 롤방으로 불리고 있어요. 매쉬업은 디스코드와 카카오톡을 통해 다같이 게임을 진심으로 즐기고 있답니다. 여담이지만 매셥에서는 MCK도 진행했었답니다. 이번 Spring 시즌의 우승팀은 바로 명준팀!! 바로 제가 속한 팀입니다 👏👏 다시 한 번 명준팀 축하드려요!~~ 저희 므론즈는 이렇게 Mash - up 게임방에서 수다를 떨다 만들어진 스낵 프로젝트..

매쉬업 이야기 2021.02.28

매쉬업 노드팀 10기 #8. 서버리스 스터디 (21.2.20)

반갑습니다람쥐. IT 연합동아리 Mash-up 10기 노드팀 부팀장 🐿다람쥐 입니다. 지난 2월 20일 토요일에 온라인으로 매쉬업 동아리 일곱 번째 팀모임을 진행 했습니다~ 🎉 매쉬업 노드팀 10기 팀원분들의 의견을 취합하여 한 달 단위로 새로운 스터디를 시작하였습니다. 바로 요즘 떠들썩한 서버리스 (Serverless) 스터디를 진행을 하였는데요~ 서버리스가 어떤 것 인지 찍먹(?)해보자는 목적으로 첫 서버리스 스터디를 진행하였습니다. 기존 교재 (Node.js 교과서) 에서 마지막 파트에 서버리스 챕터가 있어 먼저 그 파트를 정리해오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바로 이번 매쉬업 노드팀 일곱 번째 팀모임을 소개하겠습니다. 🎁 10분 세미나 첫 번째 시간은 10분 세미나 시간입니다. 갑작스런 두 발표자의 피못사..

팀 이야기 2021.02.23

매쉬업 노드팀 10기 #7. BoilerPlate 스터디 #Final (21.2.6)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IT 연합동아리 Mash-up 10기 노드팀 부팀장 🐿다람쥐 입니다. 지난 2월 6일 토요일에 온라인으로 매쉬업 동아리 노드팀 6차 팀모임을 진행 했습니다~ 🎉 한 달 간에 걸친 노드팀 보일러 플레이트 스터디를 끝마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각 팀마다 어떻게 보일러 플레이트 프로젝트를 하였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매쉬업 노드팀 6차 팀모임을 소개합니다. 👏 🎁 10분 세미나 첫 시간은 10분 세미나를 했습니다. 첫 번째 발표는 무시무시한 🦖공룡이 그려진 현이님의 libuv 발표입니다. libuv 는 Node.js 을 뒷받침 해주는 라이브러리 중 하나예요~ Node.js 의 핵심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비동기 I/O 와 이벤트 루프를 처리하고 있는 고마운 라이브러리입니다. libu..

팀 이야기 2021.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