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쉬업 이야기

[매쉬업 9기] 매쉬업에서 롤 하다가 썸을...?!

MASHUP 2020. 6. 21. 20:36

미안하다 매쉬업 롤 이야기 풀려고 제목 어그로 끌었다.

안녕하세요 매쉬업 9기 디자인팀장 배선영입니다.

저희 매쉬업에는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게임방이 존재하는데요, 저도 이 방에는 올해 초 8기 신입 때 들어왔었습니다(세월 빠르구먼 허허). 롤,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닌텐도 등의 게임 유저가 있는데요, 저는 원래 오버워치 유저였지만 데스크탑이 없어서 맥북으로 롤을 하기 시작했습니다(Yes TMI). 당시 레벨20 롤린이로 정말 다양한 사람들과 많은 시간을 보냈는데요, 오늘은 매쉬업 롤팟 이야기를 한 번 풀어보고자 합니다.

 

"아- 아- 들립니까-"

 

어쩌면 매쉬업 롤팟의 시작은 코로나 전, 오프라인 PC방에서 내전을 하면서 시작된게 아닐까 싶어요. 이미 롤을 잘하던 사람들 덕분에 처음으로 디스코드도 깔아보면서 사람들과 게임을 하기 시작했는데요, 아는 사람들과 같이 하니까 훨-씬 재밌더라구요?? 이후로 코로나가 터지면서 이 모임이 활성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게임하면서 오프라인으로도 만나뵙지 못했던 분들과 함께 디스코드로 첫인사를 나눴습니다^^... 실제로 만나면 어색할까 서로 걱정했었는데, 어색은 무슨^^ 지금은 같이 놀러 갈 정도로 친해졌고, 게임이 끝나면 디스코드로 새벽 늦은 시간까지 수다를 떨 정도에요.

 

매쉬업과 함께라면 이렇게 프사도 세트로 할 수 있어요
파랑색으로 챔피언을 뽑아봅기도 하고^^

 

 

롤 잘하는 사람들 덕분에 점멸은 D가 아닌 F인 것, 시야 밝히는 법, CS먹는 법(아직도 못함), 인성파괴(?) 하는 법(?), /mute all 등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ㅎㅎㅎ여전히 부족하지만 ㅎㅎ 그리고 기존 롤 유저들도 매쉬업에서 힐링 롤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ㅎㅎㅎ(정말루-)

 

매쉬업 9기 신입을 다 뽑은 후에 롤팟이 늘어나면서 10명에서 하던 내전이 20명으로 넘쳐 흐르게 되었는데요, 문득 사람들의 뇌를 스치는 생각(피-칭)

 

매쉬업 롤 토너먼트 대회 어때..?
ㄷㄷㄷㅈ

 

저희는 또 IT 동아리 아니겠습니까.. 다람쥐군이 노빠꾸로 바로 구글시트로 차트를 만들면서 팀이 순식간에 짜여졌습니다. 훠우훠우~!!

다람쥐군 MBTI 마지막 J맞죠
그 어느 때보다 열심히 팀 회의(?)하는 장면
경빈이가 그려준 그림 프사

티어가 높은 네 사람에게 팀장 권한과 16코인을 주고, 나머지 플레이어들은 티어 순으로 코인이 나뉘어지고 팀장님들이 코인으로 데리고 가면서 팀을 구성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저는 1코인 푸항항^^!!) 아무튼 5명씩 1팀, 총 20명으로 구성된 4팀이 MCK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해설위원 재르시가 twitch 방송으로 경기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약 한 달 동안 진행되었는데요, 많은 변수와 함께 최종적으로 1팀이 우승하였습니다! 게임하는 기간 동안 각종 플래그가 띄워지면서 재미도 있었고, 생중계로 진행 되면서 재치있는 해설과 함께 멋진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었어요. 제 원픽 하이라이트는 Devjoon님의 펜타킬이었습니다(캬-하-)

 

스프링 시즌이 끝나고 지금은 서머 시즌에 참가할 사람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과연 서머 시즌은 어떤 팀이 꾸려지고 우승하게 될지 또 다시 둑-흔 둑-흔 기다려지네요 ^0^ 뜨겁다 매쉬업~~!!

 


글을 마치며

코로나로 인해 동아리 활동이 중단되고,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이렇게 온라인 만남이 잦아졌는데요(물론 게임에서), 디스코드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편하게 음성대화도 할 수 있었고, 그리고 사람들과 온라인으로도 단합력을 키울 수 있었던 경험이었습니다. 저는 덕분에 롤에 빠져서 이제 경기도 보고 좋아하는 프로게이머(배준식)도 생겼어요ㅎㅎㅎ 그리고 게임 관련해서 공통 관심사로 묶인 사람들과 다양한 정보를 주고 받는게 정말 여전히 즐겁습니다. 게이밍 기계도 덕분에 사고 정말 많은 경험을 했어요.. 이렇게 동아리에서 하나의 공통된 관심사를 가지고 몰랐던 사람들과도, 기존에 친했던 사람들과도 더 친해질 수 있었음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컨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두서 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롤팟 사람들께도 이 글을 통해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개발과 디자인, 그리고 게임도 열정적으로 하는 Mash-Up을 응원합니다!!!!

 

 

 

아래 랭크에서 매쉬업 내전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필-수  ㄴ( ^w^ )ㄱ

https://www.twitch.tv/kaskay77/videos

 

 

재르시 Videos - Twitch

Watch all of 재르시's best archives, VODs, and highlights on Twitch. Find their latest Just Chatting streams and much more right here.

www.twitch.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