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쉬업 이야기

[매쉬업 9기] 안드, 웹, 백엔드 개발자들의 iOS스터디

MASHUP 2020. 6. 16. 09:56

안녕하세요 매쉬업 9기 단장 재르시입니다.

iOS 개발을 해본 적 없는 개발자들과 함께 iOS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다들 열심히 잘 참여해주시고 계신데요, 진행 중인 상황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iOS 스터디를 진행할 팀원을 모집하기 위해서 현재 매쉬업 단톡방에 글을 올렸는데요. 서로서로 실력이 비슷해야 스터디를 진행하기 좋아 iOS를 접해보지 못한 분들만 대상으로 모집을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지금은 안드로이드, 웹, 백엔드를 하고 있지만 다들 iOS공부 하고 싶었던거 알고있어

스터디원으로 10명을 모집했는데 순식간에 마감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만큼 iOS를 접하기가 어려워서 못하고 계셨던 분들이 많았던거 겠죠?)

그렇게 스터디는 시작 되었습니다.

 


 

스터디 방법

서로 간의 화면를 위해서 디스코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야근이나 시험과 같은 이유로 스터디를 참여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화면을 녹화하여 스터디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다음 스터디에 영향가지 않도록 녹화한 영상을 유튜브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세상사람들 경빈이가 그려준 프로필 로고들 봐주세요 너무 이쁘죠

스터디 내용

첫 스터디 때는 대부분 iOS에 관련된게 다 처음이다 보니 Apple에 대한 역사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고 Swift부터 하나하나씩 배워나가기 시작했습니다.

한글을 쓸수있는건 swift의 매력

그리고 3일 차에 다들 오토레이아웃까지 완벽하게 적용하여 화면들을 그려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개발 천재들만 모였나봐요👩🏻‍💻🧑🏻‍💻

오토레이아웃을 적용했다는건
다양한 사이즈의 기기에서 잘 보인다는 뜻입니다.

 

앞으로 스터디를 진행하면서 얼마나 더 스터디원들이 성장할지 궁금합니다. 온라인으로 스터디를 진행하는 게 처음이다 보니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다들 열심히 해주시는 스터디원들 덕분에 재밌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들 다음 기수에는 iOS팀으로 바꾸는거 아닐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
iOS를 같이 하는 동료가 많이 늘어났으면 좋겠네요

 

너무나도 멋진 매쉬업 멤버들이네요. 멋져요!

스터디가 끝날때 이 멤버들이 얼마나 성장했는지에 대한 소식을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