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이야기

[매쉬업 안드팀10기] 모발모발팀의 해커톤 일지

Mash-Up JEONG'ss 2021. 3. 5. 22:55

안녕하세요, 모발모발 안드로이드팀입니다 :)

이번 2월 27일부터 28일까지 매시업 동아리의 꽃🌺 해커톤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전까지는 코로나로 인해 동아리의 모든 활동이 아쉽게도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해커톤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모발모발 팀 전체가 모이지는 못했지만,

서로 5분 거리에 모두 숙소를 잡아 마음만이라도 친목을 도모할 수 있었습니다 :)

 

👐🏻 그럼 모발모발 안드로이드 팀의 해커톤은 어떠했는지 소개하겠습니다 👐🏻

 

🌸 2021.02.27 해커톤


해커톤 당일,

첫 오프라인 모임이라 설레는 마음으로 모임 장소로 향했습니다 🤗

 

어색한 공기가 흘렀지만, 원래 처음에는 다 그런게 아니던가!

저희 모발모발 안드로이드 팀은 좀 더 일찍 만나 점심을 먹었습니다.

재민이가 그렇게 추천하고 추천하던 물닭갈비를 먹으며 담소를 나누고 우애를 다졌습니다 😄

여기서도 소주를 한 잔씩...(?)...

 

점심을 다 먹고, 다른 플랫폼 팀원들을 만나러 근처 투썸플레이스로 향했습니다.

저희가 가장 일찍 도착해서 제일 안쪽 회의실을 안드팀이 차지해버렸답니다 ㅎㅎ

조금씩 다른 팀원들이 도착하고, 매일 온라인이나 디스코드 음성으로만 만났던 팀원들이랑 인사를 나누고

실제로 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답니다 ㅜㅜ !!

 

드디어 대망의 3시 !!

 

줌으로 매시업 단장님께서 해커톤 시작을 말씀해주셨고, 저희 모발모발 팀은....

 

 

한강을 갔습니다!!!! ㅋㅋㅋㅋㅋ

 

물론 바로 간 건 아니고, 한 시간 정도 각 플랫폼 별로 정리 및 오늘 할 것에 대한 얘기들을 나눈 뒤 갔습니다 ㅎㅎ

 

해커톤 당일에 날씨가 너무 좋아서

'아 우리 진짜 오랜만에 밖에 나왔는데 작업만 할 순 없다..' 하는 마음에

다들 동의해서 잠깐 망원 한강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예에ㅔㅔㅔ 🤟🏻🤟🏻

 

맥주 한 캔과 함께 여유를 즐기고 팀장님이 가져오신 폴라로이드로 서로 사진을 찍어주며 놀았습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키면서 서로의 간격을 두고 사진을 찍었습니닷!!)

 

짤막한 여유를 즐기고 저희 모발모발 팀은 각자 숙소로 향했습니다.

저희 모발모발 안드로이드 팀은 망원동에 위치한 루프탑 Airbnb 숙소를 빌렸답니다 :)

널찍한 테이블과 빔프로젝트, 분위기는 저희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습니다.

(저 넓찍한 테이블은 사실 문짝이였다는.... 두둥)

 

날씨가 좋아서 밖에 나가지 않을 수 없었던 우리 팀은 루프탑에 도란도란 모여앉아 코딩도 했습니다.

해가 지면서 슬슬 쌀쌀해지긴 했지만, 기분 전환할 수 있었던 때 였습니다 ㅎㅎ

재민이가 가져온 필기구로 열심히 강의하는 모습이 없는게 너무 아쉽네요 ㅠㅠ

서로 담소도 나누고 모르는 부분에 대해 물어보며 열심히 배포를 위해 노력했답니다 😁😆

 


잠깐!

 

이쯤 돼서 저희 모발모발 팀이 만드는 서비스가 궁금하실 것 같아

잠시 저희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자면!

 

먼저, 저희 아이디어는

"왜 도네이션은 트위치나 유튜버들만 받아야하지? 개인도 받으면 안돼?"

라는 궁금증에서 나온 컨셉과

대놓고 선물을 요구하자! 대놓고 원하는 것을 알리자!

라는 컨셉도 있답니다 :)

 

 

돈(豚)에이션

자신이 원하는, 자기가 선물 받고 싶은 제품들을 '돈에이션'에 올려놓는다면,

친구들 또는 지인들이 그 당사자의 기념일이나 생일 때 원하는 것이 뭔지 확인하고

선물을 해주기 위해 적정 금액을 도네이션 할 수 있는 거죠!

 

자신이 원하는 선물을 요구하고 받을 수 있고,

또 그 사람의 친구들은 갖고 싶은게 뭔지 바로 확인할 수 있고!

 

꿩먹고 알먹고 ~

도랑치고 가재잡고 ~ 🎵🎶

룰루 ~ 랄라 ~ 🎵🎶

 

더 많은 기능은 추후 배포를 통해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구독과 알림 설정 부탁드립니다 😆💕

 


 

다시 해커톤 당일로 돌아와서

 

과연 우리가 배포를 할 수 있을까 수많은 걱정과 생각이 들었지만,

서로 맡은 부분의 개발을 열심히 진행하다 보니

어느덧 10시 중간 발표가 끝났습니다.

 

중간 발표 후에도 계속해서 작업을 진행하다,

오전 3시쯤 ~ 해서 입이 심심해졌고,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자 해커톤 하면 빠질수 없는!!

야식을 시켜서 같이 나눠먹었습니다!!

 

저희 안드로이드 팀의 야식 메뉴는

 

두구~ 🥁 두구~ 🥁 두구~ 🥁 두구~ 🥁 두구~ 🥁 두구~ 🥁

 

바로! 육회입니다!! 캬 ~~

 

귀한 안주 육회와 함께 소주를 한 잔 한 잔 나눠 마시며,

한 시간 정도 기분전환 했습니다 ㅎㅎ

 

그렇게 오전 8시..🙀

매시업 총 발표가 시작되었습니다.

 

저희 안드팀은 중간에 재민이를 제외하고 기절해버린 바람에

발표 때 재민이가 만든 메인 화면만을 보여줄 수 밖에 없었답니다 😧😭

 

계속 각자 맡은 부분을 개발했지만, 연결 짓지 못하고 자버려서

메인 화면 밖에 보여주지 못한게 좀 아쉽네요 ㅠㅠ

 

 

아오스팀의 멋진 발표를 뒤로하고,

저희 모발모발 팀은 

가장 이용해보고 싶은 서비스상 을 받았답니다! 👏

무~~~야~~~호~~~우?! 🎉

 

 

 

 

분명 디자인팀, 노드팀, 아오스팀, 안드팀 모두 모두 자기 자리에서 열심히 해서 받을 수 있었던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비록 우리의 최종 목표였던 배포는 실패했지만, 저희 팀이 이번 해커톤을 통해 크게 얻은 건 팀원들 간의 우애였습니다.

각자 바쁜 일상 속에서도, 꾸준히 목요일 9시에 디스코드에서 회의하며 배포를 위해 모두가 함께하였습니다.

 

비록 프로젝트 팀 모두가 한 방에 모여 해커톤을 진행할 수 없었지만,

마음만은 함께하면서 오히려 끈끈한 우애를 다질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 

모발모발 짱짱 💕❤️😆

 

3월 13일 첫 배포는 무조건 잘 끝낼 수 있도록 이번 주도 한번 달려 봅시다 !!!!

 

 

 

여담이지만 제 친구들이랑 가족들 모두 탈모 관련 서비스를 만든 거냐고 물어보더라구요....(ㅎ.. ㅎ.....)

 

 

 

 

작성자

매쉬업 10기 모발모발 안드팀

1 2 3 4 5 6 7 8 ··· 60